모하비의 모험 Mojave's Adventures

2025/05 3

4-4-1. 빅4, 산타바바라 백팩킹, 마지막 산행 - 4/23/2025

Fox Mountain 5,148 ft (1,569 m)백팩킹 마지막날 늦잠을 자고싶지만 몸은 해가 뜨기 전에 이미 깨집니다.새들이 자명종입니다.조금 늦게 일어나 산행 준비를 합니다.주차장에서 나오면 더 큰 무료 캠핑장인이곳은 빅포 Big Four, 4 개의 산 중에가장 험준한 마둘스 산으로 가는등산로 입구입니다.빅 4을 산행을 위해 소방도로를 이용하여 빅 4를 완료하면촠체리 약수터에서 더 전진하면 마둘스 등산로 입구가또 있기 때문에 이 등산로 입구를 씨에라 클럽 멤버들은 잘 이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또 거리가 훨씬 멀기 때문이기도 합니다.모하비는 이 등산로를 이용하여 하루 일정으로24마일 (39 km) 산행한 적이 있습니다.https://hees1113.tistory.com/675 얼마나 메마른 사막 ..

4-3-2. 주차장까지 극기훈련, 산타 바바라 백팩킹 - 4/22/2025

Sierra Madre Road to Big 4 Park-Gate이미 가시에 상처를 입었지만마음이 급해 배낭을 지고 소방도로를걷는데 다리가 따끔거립니다.버지를 벗어 보니 다리에는 벅돈 가시에 찔려 피가 멎어 빨간 점이하늘의 별처럼 많습니다.산자락 아래 산허리를 따라 길이 난소방도로를 무거운 배낭을 메고 굽이굽이 소방도로를 걸어 하산합니다. 소방도로는 산사태로 가끔은 좁은 길로변하여 이제는 게이트를 열어 주어도자동차 들어올 수 없는 실정이 되어서 앞으로빅 4 산행을 하려면반드시 백팩킹을 해야 하는 실정입니다. 산자락은 물결처럼 흘러 내리듯이고도가 낮아집니다. 3일간 연속 산행과 추운 밤기온에텐트에서 자고 오후의 그늘 없는 산행은힘이 드는데 오르막 길을 만났으니무거운 발걸음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도토리에 미..

4-3-1. 지옥의 가시덤불 새몬산, 산타 바바라 - 4/22/2025

Samon Peak 6,037 ft (1,840 m)사막성 기후의 산속에는매일매일이 화창한 날씨이기에해동이도 매일매일 찬란하게 떠 오릅니다.그래서 남가주의 고온건조한 사막산에는 이 일출이캠핑의 묘미 중의 하나이고 해는 매일일출의 장엄함은 만든다는 것을 상기하게 됩니다.구름 한 점이 없으니 어제보다 더화려한 모습이 하늘을 물들입니다. 하지만 첫날 텐트의 잠자리 보다어젯밤의 새벽 기온이 더 내려갔습니다. 오늘 오른 새몬 산은 약수터와 텐트 사이에등산로 입구가 있습니다.어제저녁에 물을 많이 받아 왔기 때문에 오늘은 물 때문에 약수터까지 가지 않아도 됩니다. 사실은 이곳의 4개의 산행 일정인빅 4 산행은 5월 말 메모리얼 데이에3박 4일 일정으로 리더, 피터 님이 씨에라 공식 일정으로 잡혀져 있습니다.우리는 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