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하비의 모험 Mojave's Adventures

전체 글 1008

X-7-2. 황야의 사막을 달려 만난 사람들

Take A Dirt Road To Shoshone - 3/23/2024 배드워터로 달린 방향으로 계속 직진하면 사막다운 오지가 점점 더 느껴지고 급기야는 모래사막의 비포장도로를 달립니다. 그리고 다시 포장된 도로 127번을 달려 다시 190번 서쪽 방면으로 조금 달리면 데스밸리 무인 출입구가 나오고 이내 캠핑장입니다. 멀리 모래바람이 회오리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같은 사막지형이지만 유타주는 고도가 높아 주니퍼 즉 측백나무가 사막을 뒤덮지만 데스밸리는 고도가 낮아 초록빛 덤불은 봄에 노랗게 꽃피는 크레오소트입니다. 모래 바람이 저마다 바람을 타고 회오리 기둥을 만듭니다. 웨스트사이드 길로 우회전하니 비로 길상태가 좋지 않아 폐쇄되어서 되돌아 나옵니다. 또 달립니다. 다시 이정표가 보여 화장실도 가려고 우..

X-7-1. 거친 모래의 사막바람

Artists Drive, Bad Water - 3/23/2024 데스밸리 국립공원은 자동차로 보는 곳과 등산으로 보는 곳이 있는데 아티스츠는 원웨이로 자동차를 타고 9마일(14.5 km) 좁은 협곡을 달리며 운전도 적당히 스릴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데스밸리는 워낙 거대한 지역인 동시에 오지의 사막지대여서 숙소가 많지 않아 캠핑과 RV 주차하는 곳이 많은데 때로는 거센 바람으로 여행자는 RV가 가장 많습니다. 모하비 일행도 바람이 많이 부는 날은 텐트 치기를 포기하고 차박을 했습니다. 동쪽에 유일하게 있는 비지터 센터에서 실시간으로 가볼 곳의 길이 닫혔는지 여러 가지 정보가 게시판에 있습니다. 어젯밤에 이어 오늘 아침도 거센 바람이 모래와 함께 시야가 가려질 정도였는데 오늘 밤에도 강풍이 예상됩니다. 데..

X-6-2. 190번 도로의 황금물결

Between Panamint Springs & Death Valley - 3월 22일 데스밸리가 가까워지면서 파나민트 스프링스도 역시 척박한 사막지역의 마을인데 이곳에서 190번 도로까지는 모두 황금물결을 이루며 야생화가 만발하였습니다. 공원 들어가기 전에 꽃 따라 자동차가 모두 길 가장자리에 주차를 하고 야생화를 즐기며 잠시 쉬어 갑니다. 178번 트로나 마을과 190번 도로의 파나민트 마을과 데스밸리로 가는 삼거리 길목입니다. 파나민드 스프링스의 사막 마을도 큰 RV장이 보였습니다. 자동차 기름을 주유하러 갔는데 데스밸리 내에 있는 스토브파이프 웰스 부근의 주유소보다 비샀습니다. 또 데스밸리 내의 동쪽 출입구의 주유소는 숙소가 있어서 그런지 비싼 편입니다. 1 겔런(3.8l) 당 거의 6불(7,00..

X-6-1. 데스밸리가는 사막 야생화

Trona, Searl Valley - 3월 22일 14번 도로상에 있는 레드락 캐년 주립공원에서 데스밸리로 가는 빠른 길은 14번 북쪽을 달리다가 395번 도로를 타고 190번 동쪽을 달리면 됩니다. 그러나 이번 여행의 컨셉인 오지를 찾아가는 여행이여서 산길을 택하여 여유있게 달립니다. 레드락 캐년 일대에도 노란 골드필드 꽃이 사막의 능선을 황금빛으로 물들였습니다. 사막산이 가장 아름다운 시기가 야생화로 물든 봄입니다. 한적한 사막 도로는 운전길도 즐겁습니다. 달리는 중간중간 야생화가 펼쳐지지만 일일이 정차할 수 없어서 스치는 차창으로 즐깁니다. 사진으로 보이는 길은 지난번 레드산으로 가는 길입니다. 레드마운틴 링크; https://hees1113.tistory.com/1059 조하네스버그 길로 가면 ..

X-5. 12일간의 사막여행의 쉼표

Red Rock Canyon State Park - 3/21~22/2024 캠핑여행은 밥도 세면상황도 열악하여 집에 돌아오면 우선 세간살이 설거지와 슬리핑백과 패드 등을 일광욕하고 세탁하면서 다음 여행지 음식물을 만들고 준비합니다. 도보여행과는 달리 무게에 상관하지 않고 따뜻한 여벌옷과 두꺼운 슬리핑백을 가지고 가도 되니 좋은 점도 있습니다. 4일 만에 집에 오니 마당에는 복숭아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안마당의 오렌지꽃도 피고 지고 떨어지고 안뜰에는 눈이 온듯하고 그 향기는 정말 황홀합니다. 아침에 예약되어 있는 치과를 들리고 준비하고 집안일도 하는데 일이 끝없이 밀려서 오후 1시에 출발하려던 약속이 결국 오후 5시에 출발합니다. 골드맨 지역을 넘는 구릉지에도 야생화로 서서히 오렌지빛으로 변하는 모습입니다..

X-4-3. 용광로처럼 기온이 오르는 사막산

Big Springs Trail - 3월 20일 점심시간 전에 주차장에 도착하여 Montezuma Valley Road 도로를 건너 다른 등산로를 가 봅니다. 사막의 전형적인 화창한 날씨의 파란 하늘에 경비행기 두 대가 나란히 날아갑니다. 길 건너편의 등산로에는 더 많은 사막 선인장이 자라고 있습니다. 초야 선인장의 가시도 무시무시합니다. 좀 더웠지만 적당히 땀을 내는 사막 등산로이고 짧은 길이여서 더워도 즐겁게 걸었습니다. CA-79번을 달리며 안자보레고 사막 국립공원에 도착하기 20분 전에 등산로가 도로 길에 주차장이 작게 있습니다. 땅속에 물이 있거나 지대가 낮아서 물이 오래 머무는 곳에는 초원지가 형성되고 이것을 이용하여 근대시대에 홈스테이드 하며 소를 키울 수 있었나 봅니다. 사막산의 대부분은 ..

X-4-2. 사막 돌산 등산로

Upper Dry Canyon - 3월 20일 점심으로 이어지는 시간의 사막은 더 이상 봄이 아닌 여름의 기온으로 오르지만 건조하여 견딜만합니다. 이런 사막산행은 햇살로부터 몸을 잘 가려도 등산에 무리가 없습니다. 초반부에는 길이 잘 나 있어서 등산로를 따라 잘 걷지만 헷갈리는 부분에는 어김없이 돌탑으로 이정표를 만들어 두었습니다. 돌탑 이정표를 미국인은 오리 즉 덕스라고 부릅니다. 오리가 괙괙하고 바른 길로 부르나 봅니다. 돌사이로 비버테이얼 손바닥 선인장이 꽃봉오리가 많이 나왔습니다. 화이트세이지도 꽃대가 길다랗게 올라왔습니다. 야생자두 덤불의 꽃은 이미 진 꽃도 있고 한창인 것도 있습니다. 초원지도 만나 뒤돌아 보니 주차장이 보입니다. 여기도 비가 오면 물이 오래 고이는 이곳에 잔디와 잡초가 자랍니..

X-4-1. 인자보레고 사막의 오아시스

Culp Valley Cultural Preserve - 3월 20일 거친 도로의 자동차를 타는 일도 무거운 배낭을 메고 걷는 도보여행만큼 피곤했는데 개구리 우는 소리를 자장가 삼아 깊게 자고 일어났습니다. 사막의 여명이 아침을 여는 중입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작년에 3주간의 엘로스톤 캠핑여행을 함께 했던 A도 합류하였습니다. 그녀는 안자보레고 여행을 시작으로 12일간 여행 이후에도 텍사스의 개기일식을 보고 미 중부에서 동북부의 매인주까지 그리고 캐나다 요트 여행을 이 트레일러를 차에 달고 거의 2개월 이상의 여행 일정을 할 예정입니다. 캠핑장은 보레고 팜캐년 트레일이 잘 보입니다. 아무것도 없는 돌산 같지만 등산로를 걸으면 보물의 오아시스가 있습니다. 2023년 등산 보레고 팜캐년 관련 링크; http..

X-3-3. 사막의 오지끝으로 달리다

BLM (Bureau of Land Management) - 3월 19일 씨에라 산 목록 중에 빌리저산과 레빗산은 산타로사 야생지대 Santa Rosa Wildness 구역에 포함되어 있으며 가장 높은 산이 토로산 8,316ft(2,535m)으로 안자보레고 사막 주립공원에서는 이 모든 산들이 잘 조망됩니다. 레빗산과 빌리저산은 등산로 입구가 동일하며 빌리저산을 거쳐 레빗산은 총 23마일(37Km) 왕복거리에 엘리베이션 게인이 8,300ft(2,530m)의 오르막 길이 있어 오르기 힘든 산으로 유명합니다. 지금 달리는 도로가 이 등산로 입구로 가는 길입니다. 그곳으로 가는 길에도 야생화가 보입니다. 샌드 벌베나 사막 식물만 군락 지어 진분홍색으로 들판을 물들였습니다. 이 꽃은 오직 모래만 있는 곳에서 잘 ..